클래스(class)
객체를 만들기 위해 데이터와 기능을 정의해놓은 일종의 기능 명세서 또는 설계도
(붕어빵->객체 , 붕어빵 틀->클래스)
‘여러 종류의 데이터’를 ‘여러 개 저장’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
사용자 정의 데이터 타입
1
2
3
|
public class Car{
}
|
cs |
구조
-변수, 메서드명은 '소문자'로 시작
-클래스명은 '대문자'로 시작
-클래스의 구성요소:
클래스 {
1) 필드부
2) 생성자
3) 메소드
}
class Student {
// 변수 : 상태 (주로 정적인 단어)
int age;
String name;
String gender;
double height;
// 메서드 : 기능 (주로 동적인 단어)
메서드();
}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|
class Car { // 클래스 이름
String modelName; // 필드
int modelYear; // 필드
// new 를 사용하여 선언해야지만 메모리 공간을 차지하고, 이전에는 차지하지 않는다.
Car(String modelName, int modelYear) { // 생성자
this.modelName = modelName;
this.modelYear = modelYear;
}
public String getModel() { // 메소드
return this.modelYear + "년식 " + this.modelName + " " + this.color;
}
}
|
cs |